셰푸도 프로젝트

Chefoodo Project

셰푸도 프로젝트

Chefoodo Project

요리사는Chef 음식으로food 행동한다Do는 의미의 ChefooDo는 ‘셰프로서 음식을 통해 할 수 있는 일과  해야 할 일이 있다.’는 미션에서 출발한 일본 사단법인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평론가 핫토리 유키오를 비롯, 미슐랭 레스토랑의 스타 셰프와 외식사업 관계자들이 ‘음식’을 테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ChefooDo는 APU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이자 F&B 공동사업자입니다.

회장 / 카타오카 마모루
Italian Chef

부회장 / 노자키 히로미츠
Japanese Chef

부회장 / 히다카 요시미
Italian Chef

부회장 / 와키야 유지
Chinese Chef

명예고문 / 핫토리 유키오
요리평론가

명예고문 / 히로유키 사카이
French Chef

특별회원 / 나카지마 사다하루
Japanese Chef

야스다 미사코
요리연구가

ChefooDo는 2021년 부터 매년, 일본내 중소기업의 식음료 상품에 대해 셰프들이 심사하여 우수 상품을 선정하고, 기업이 수상마크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imi Award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경쟁력

음식에는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취향·문화·시대적 다양성이 반영되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신규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것은 의외로 장기적 관점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개발에 대한 성과 예측이 어려운 만큼 불확실성도 높습니다. 하지만 푸드 콘텐츠를 개발 대상이 아닌 선택 가능한 포트폴리오의 관점으로 접근하면, 기업은 성장의 기회를 포기하지 않고도 개발 투자에 따른 리스크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성장동력이 필요한 F&B 기업에게 경제성 높은 일본의 푸드 콘텐츠는 최고의 대안 중 하나지만, 한국의 대기업도 어려워하는 일본 특유의 네마와시(根回し)와 아이다가라(間柄)문화 장벽으로 인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든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F&B 영역 뿐만 아니라 교육·경제·정치·방송 등 다양한 분야와 연결된 ChefooDo의 광대한 네트워크의 힘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혁신의 기회를 만드는 경쟁력이자 전례없는(Unprecedent) 사업기회입니다. 이를 통해  APU는 사업성이 검증된 일본 F&B의 핵심 사업권리와 성장 전략을 한국시장에 직접 공급합니다.

프로젝트 콘텐츠

중심콘텐츠 
외식매장 · 신메뉴 · 셰프 · F&B브랜드 · 레시피

확장콘텐츠
식음료상품 · HMR상품 · 소스 및 식재료 · 키친웨어 · 푸드로봇 · 음식점설비

협력콘텐츠
요리교육 · 요리강좌 · 인재교류 · 식품전시회 · 식문화행사

APU + ChefooDo 공동사업

외식매장 사업
일본 외식매장 및 메뉴의 한국시장 진출과 FC 가맹점 사업을 위한 컨설팅·제휴·인수·투자업무를 전개합니다.

푸드IP 사업
일본 푸드 콘텐츠의 브랜딩 작업과 레시피를 활용한 지적재산권 운영으로, 라이선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IP사업을 지원합니다.

식품유통 사업
일본 식음료·소스·식자재를 한국시장에 유통합니다. 맛집 레시피나 유명 셰프와 함께 개발한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밀키트도 중요한 유통 상품입니다. 이와 함께, 전문 셰프용 브랜드를 구축하여 B2B 유통 플랫폼으로 확장합니다.

인재교육 및 문화교류 사업
한국 F&B 사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일본 셰프의 강습회·연수회·시찰·온라인강의 등 인재교육을 진행합니다. 정보공유와 교류를 위한 한국·일본 셰프 멤버스 사업도 추진중입니다.  더불어, 한국과 일본의 지역특산물 체험전·시식회·요리강좌 등의 행사를 통해 양국 음식문화의 다양성을 홍보하고, 지역특산물의 소비가 증진되도록 협력합니다.

키 테넌트 사업
부동산 개발  및  관리사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독점적 키 테넌트(Key Tenant)를 제공하고, 조각투자로 대표되는 토큰증권(STO) 시장에 수익율과 경험가치를 담보할 수 있는 검증된 F&B콘텐츠를 기획·공급합니다.

셰푸도 프로젝트 구조

[일본 ChefooDo와의 공동사업 기본모델]

관련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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