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IP

Health Care IP

헬스케어 IP

Health Care IP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100세 이상의 장수 인구가 사는 국가입니다. 일본의 100세 이상 인구는 10만 명 중 48명꼴로 나타나며 이런 장수 기록에 근접한 국가는 전 세계 어디에도 없습니다. 평균수명과 건강수명에서 모두 세계 1위를 차지하는 일본은 건강식품을 포함한 헬스케어 시장의 규모나 안정성 면에서 가장 앞서 있는 나라중 하나이며, 각종 헬스 트렌드가 만들어지고 이끌어지는 명실상부한 건강 선진국입니다. 우리가 일본 헬스케어에 관심을 갖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기업 활동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이라는 창업가치에 기반하여, APU는 일본의 헬스케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OVID-19 팬데믹 이후로 세계 보건의료 서비스 패러다임이 ‘공급자·치료’ 중심에서 ‘수요자·예방관리’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시장 수요가 메디컬Medical 중심에서 헬스케어Health-care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고, 이 분야의 일본 기업들이 경쟁력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 헬스케어 현황

일본의 헬스케어 시장은 일본 정부의 육성정책과 지원에 힘입어 2025년까지 연평균 3.5% 성장 12.5조 엔 규모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일본의 많은 헬스케어 기업들이 ‘편의성’, ‘정확성’, ‘접근성’을 강화하는 이노베이션 실현을 목표로 이업종간 연계를 추진하면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면서 전체 헬스케어 시장이 양적 질적 성장을 이루는 가운데, 건강보조식품 · 힐링 관광 · 운동 관련 제품 및 서비스 시장의 규모만 해도 1조엔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 · 수면부족 · 운동부족 등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건강에 대한 불안을 완화하는 식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일본의 건강식품 제조사뿐만이 아닌 일반 식품 제조사도 경쟁력 높은 기능성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혈압 개선과 항암 효과 · 체지방 감소를 돕는 건강보조식품 역시 꾸준히 개발 보급되고 있으며, 고령화 추세에 따라 당질을 적게 섭취하고 지방과 단백질 위주의 식사로 혈당을 낮추는 식단인 당질제한 식품과 건강식도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주요 상품군

1. 비타민·서플리먼트
2. 보건·위생소모품
3. 질병진단키트·체크기
4. 다이어트·헬스용품
5. 노인용품·장애보조장비
6. 건강차류·자연기호식품
7. 효소상품
8. 수면용품
9. 의료용품·의료장비
10. 건강관리 및 치료 전주기(예방, 검사, 진단, 치료, 예후 및 간호)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SUGUME

MAN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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