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전
Technology Transfer
기술이전
Technology Transfer
기술이전은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이용자) 과 기술을 이전하고자 하는 기업(위탁자)간의 계약을 통해 기술이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사는 산업기술을 보유한 일본기업이 한국기업에게 기술을 이전·양도·공유하거나 라이선스를 부여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술이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술의 일본 이전도 가능합니다. 분야의 제한은 없으며, 기술이 아닌 기술상품만 공급하는 방식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기술 ‘수탁자’가 아닌 ‘위탁자의 에이전시’라는 점에서 기술신탁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기술이전의 대상
특허 및 실용신안 등록기술 · 첨단신기술 · 산업용 노하우 · F&B 레시피 · 장인기술 · 사업권리 · 상표권 및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 기술상품 및 서비스
기술이전 계약의 종류
경쟁력
공공기관의 기술신탁과 달리 특허권이 필수가 아니며, 수탁자에게 기술을 신탁할 필요가 없고, 복잡한 서류인증 절차없이 기술가치에 대한 조사와 평가만으로 빠르게 진행 가능합니다. 특히 신기술과 독자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과 중소기업의 경우 기술이전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공동사업·기술상품의 개발 및 유통도 지원합니다.
주요업무
기술공급 확보
기술·기술보유자·기술IPR을 발굴하고, 조사 및 평가 분석합니다.
기술수요 확인
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수요처를 발굴하고 거래의사와 조건을 확인합니다.
이전계약 실무
기술이전 계약체결을 위한 협상대행·계약서 작성 및 법률검토를 지원합니다.
기술이용 관리
이용자의 계약준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위탁자에게 정기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기술개발 투자
신기술 응용 상품의 개발 투자에 참여합니다.
전략기술
1. 일본의 소재·부품·장비분야 기술
2. 일본의 F&B 레시피 및 제조 기술
3. 일본의 애니메이션·만화·캐릭터 저작권
4. 한국의 IT·AI·디지털 기술
기술이전 프로젝트 구조
[한일 기술이전 기본모델]
한국 기술
일본시장 진출
일본은 대표적인 고령 국가로, 최근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9%에 달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일본 정부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AI, IoT, ICT 등을 접목한 새로운 사회기반 시스템 구축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조·유통·금융·교육·의료 등 사회 전분야에서 노동력 부족으로 야기되는 다양한 문제를 첨단 기술로 해결하려는 일본 정부의 의지가 강한 만큼,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해외기업 유치에 매우 적극적이며, 다양한 지원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AI 분야의 한국 기업 및 기술의 진출 전망이 매우 높은 시장입니다.
스팀트랩
STEAMTRAP
JAPAN-ESCO株式会社
[일본 → 한국 / 기술상품 공급]
압력식 수류발전시스템
[일본 → 한국 / 기술상품 공급]
3D 포토스캔 솔루션
[한국 → 일본 / 기술상품 공급]
월드 피싱랠리
[일본 → 한국 / 상표권 라이선스]
AI 매직포토
[한국 → 일본 / 기술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