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사업
Distribution
유통사업
Distribution
APU의 유통사업은 브랜드 상품 거래로 시작하여, 현재는 식품 · 생활용품 · 의류잡화 · 문구 · 건강헬스 · 미용뷰티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 중입니다. 당사는 한국과 일본시장을 위한 안정적인 유통 인프라 구축, 높은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 확보, 무역 및 유통 전문성 제고를 통해 유통사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백화점, 편의점, 버라이어티샵, GMS(General Merchandise Store) 등 유통채널별 메이저 파트너와의 협력 프로젝트는 한국 기업에게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 상품의 일본시장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일본수출 안내]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표시장
핵심시장
APU 유통사업은 한국과 일본시장을 기반으로 합니다. 핵심시장의 유통은 전체 거래규모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창업 이래 지속적으로 핵심시장의 유통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향후 한국과 일본의 수출입 규모는 계속 증가 할 전망입니다.
확장시장
중국 · 베트남 · 태국 · 대만 등 아시아 지역은 현지 유통 파트너사를 통한 무역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중국과 대만은 현재 APU 일본 법인을 통해 상품을 진출시키고 있으며, 베트남은 현지 유통과 관련한 투자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 중 하나입니다.
협력시장
미국 · 캐나다 등 북미와 유럽 · 오세아니아는 현대 그룹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협력· 위탁방식의 유통을 전개합니다.
전략상품
APU는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바이어로 부터 우수한 한국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공급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출 전략상품 선정 및 확보를 위한 내부 가이드를 마련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ORIGINAL
오랜 전통이나 매력적인 스토리를 가진 오리지널 상품
NPB(Non-Private Brand)
상품의 기획 · 생산 및 판매까지 협력가능한 제조사 NPB상품
독점유통
해외 독점 유통권리가 보장되는 브랜드 상품
No. 1 / Only one
소비자 평가 · 판매부문 압도적 1위 혹은 온리원 상품
PREMIUM
품질 · 기술이 뛰어난 상품